THE BEST SIDE OF 다크걸

The best Side of 다크걸

The best Side of 다크걸

Blog Article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특정 단어, 구, 문장을 강조하거나 은폐함으로써 성급한 판단이나 추리를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관련 어구로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가 있다.

일산 주엽역 근처 안과 영업시간(점심,휴무) 블로그 컨텐츠 작성할 때 이미지도 신경써야 노출율이 증가한다!? 포토샵 글씨효과 : 폰트와 이미지 합치기 페이스북 게시물 안보임 오류현상 해결가능한가요?

한편으로 단어의 뜻을 잘못 알아서 작가 본인은 설정 오류가 없는 줄 알 수도 있고, 작가 본인이 이음동의어 등을 잘 알고 써도 독자가 오해해 설정 오류로 오해할 수도 있다. '자주 틀리는 한국어', '틀렸다고 오해하기 쉬운 한국어' 문서 참고.

손쉽게 접속이 가능한 다크웹의 대부분은 그저 인터넷을 하는데 좀 심하게 느리고, 받는 파일마다 바이러스로 떡칠이 되어있는 곳이기 때문에 안 가는 것이 백번 낫다. 다만 어디까지나 소문이 과장되었다는 것이지, 없다는 것은 아니다. 고어나 엽기물에 면역이 없고, 당연히 대부분 없겠지만 어린이 학대에 대한 자료를 겪은 적이 없다면 충분히 트라우마에 빠질 수준은 되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따라서 설정 오류가 정말로 웬만해서는 있을 수 없다. 설정 오류를 인정하는 대신은 그냥 그 게임 속에 있는 책이 틀린 것이라고 해버리면 끝.

쿨하게 작가의 실수라고 인정하는 경우는 의외로 적고, 골수팬들이 많이 생기면 그 팬들이 알아서 설정 구멍을 땜질해 주는 경우가 되려 더 많다. 팬들이 이런저런 해석을 통해 땜질도 정말로 잘 한다. 대표적인 예가 셜록 홈즈 시리즈와 셜로키언들.

소년 만화는 대체로 주인공이 선이고 이와 맞서는 상대가 악인 경우가 많지만 오히려 데스노트는 주인공이 악인이고 그와 대치하는 라이벌이 선역이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은 기본적인 대의적 관점에서의 선악 구분일 뿐이지만, 동시에 소년 점프라는 상업지로서 이해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보더라도 응당 그러한 이분법적 해석은 충분히 타당하다.

'이름을 적으면 그 사람이 죽는 노트' 라는 어쩌면 다소 유치하게 보일 수 있는 기본 설정으로 엄청난 서스펜스와 자극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와 설정은 기본이고 사회적, 인간적, 정치적인 시사점을 두고두고 해석할 여지가 많아 교과서에 등장할 정도로 굉장히 훌륭하면서도 심오한 다크걸 주소 작품으로 꼽힌다.

차기작 바쿠만을 준비하던 시기에 나온 작품인 만큼 그림체가 본편 연재당시와는 달라진 티가 난다. 특히 마츠다와 할 리드너는 바쿠만의 등장인물들과 비교해도 위화감이 없을정도. 다만 니아만은 기존의 그림체를 최대한 살려 그려졌다.

온라인 게임의 경우 오픈 시점의 설정은 대체로 단순하고 쉬운 반면, 게임이 커질수록 더 많은 설정이 따라붙게 되기에 초기 설정의 단순함이 오히려 발목을 잡기 시작한다. 물론 새로운 설정을 추가해도 되지만 그만큼 시간과 인력이 들 뿐더러 기존 설정에는 고정 팬층이 자리잡고 있어 무대를 새로 옮기기도 힘들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설정을 크게 잡을 경우 이제 막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이 이해를 못하다보니 대충 양판소스러운 설정을 끌어다 쓰는 일도 많다.

그때그때 연출과 전개가 아무리 뛰어나도 그것을 무시하고 작중에 표현된 바가 설정에서 어긋났다는 이유로 작품을 비난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설정에 지나치게 집착하여 다른 요소를 아예 무시하는 자세는 결코 좋지 않다.

마셜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 이론에 따르면, 같은 픽션이라도 설정이 치밀하여 참여자로서 채워야 할 부분이 별로 없다면 팬들의 설정놀음이 드물며, 반대로 설정이 느슨하여 참여자로서 채울 여지가 많다면 설정놀음이 잦다.

질적, 양적으로 비교되는 두 유형의 대상들간에 유사성의 정도는 약하고 차이성의 정도가 강할 때 발생한다. 일상의 교훈과 우화는 유추를 자주 활용하다 보니 이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Report this page